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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즈니스 업무 영어 전화 응대 방법 (첫인사, 끝인사, 전화 받기, 전화 연결, 부재중, 일정, 배달, 주문, 예시)
    자기계발/영어회화 2025. 2. 18. 17:45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를 사용한 업무 전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영어를 오랫동안 공부했어도
    처음 영어로 전화를 하는 것은 절대 쉽지 않죠ㅜㅜ

    그럼 제가 지금부터
    단계별, 상황별로 기본 전화 응대 문장들을 제시해드릴게요!

    1. 전화 받기

    [기본 표현]
    • “Good morning/afternoon, [company name], this is [your name]. How may I help you?”
    (좋은 아침/오후입니다. [회사명]의 [이름]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Thank you for calling [company name]. How can I assist you?”
    ([회사명]에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 Caller: “Hello, may I speak to Mr. Smith?”
    📞 Receiver: “Certainly. May I ask who’s calling?”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실례지만 누구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2. 전화 연결하기 (Transferring a Call)

    [기본 표현]
    • “Let me transfer your call to [department/person]. Please hold for a moment.”
    ([부서/담당자]에게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I’m sorry, but [person] is currently unavailable. Would you like to leave a message?”
    (죄송하지만 [담당자]가 현재 자리에 없습니다. 메시지를 남기시겠습니까?)
    ☎ Caller: “Can I speak to the HR manager?”
    📞 Receiver: “Sure. Let me transfer your call. Please hold.”
    (네,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3. 부재중일 때 응대하기 (Handling Unavailable Calls)

    [기본 표현]
    • “I’m afraid [person] is not available at the moment. Would you like to leave a message?”
    ([담당자]가 지금 자리에 없습니다. 메시지를 남기시겠습니까?)
    • “Would you like to call back later, or should I take a message for you?”
    (나중에 다시 전화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제가 메시지를 전달해 드릴까요?)
    ☎ Caller: “Is Mr. Johnson available?”
    📞 Receiver: “I’m afraid he’s out of the office right now. Would you like to leave a message?”
    (죄송하지만, 지금 자리에 안 계십니다. 메시지를 남기시겠습니까?)


    4. 전화 끊기 (Ending a Call)

    [기본 표현]
    • “Thank you for calling [company name]. Have a great day!”
    ([회사명]에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Is there anything else I can assist you with?”
    (다른 도움 드릴 사항이 있을까요?)
    📞 Receiver: “Is there anything else I can help you with?”
    ☎ Caller: “No, that’s all. Thank you!”
    📞 Receiver: “You’re welcome. Have a great day!”
    (별말씀을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영어로 전화할 때 단계별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문장 형식을 보여드렸고,
    지금부터 다양한 상황별로 어떤 대화가 오고 갈 수 있는지 정리한 내용입니다!


    1) 일반적인 문의 전화

    상담원에게 가격을 문의할 때 나눌 수 있는 대화입니다.


    2)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

    담당자를 찾았지만 부재중일 때, 나중에 연락을 부탁한다는 전화입니다.


    3) 잘못 걸린 전화

    전화가 잘못 걸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대화입니다.


    4) 일정 조율하기

    약속을 잡고, 일정을 확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표현들입니다.


    5) 배달 및 주문 확인

    배달이 언제쯤 오고, 주소를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대화입니다.



    여기까지가 비즈니스 전화 영어 표현들이었는데요,
    이 글을 참고해서 실무에서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다음에 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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